컨텐츠 건너뛰기

국가상징 알아보기

송파구 로고

메뉴
검색
검색

서울을 이끄는 송파

보도자료

송파구청 < 우리송파 < 송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보기

게시물 목록 보도자료
제목 송파구, 학교 예체능·심리상담·성교육 지원
취재문의 홍보담당관(02-2147-2272~2277) 자료제공 교육협력과(02-2147-2360)
작성일 2019-05-10 조회 683

송파구, 학교 예체능·심리상담·성교육 지원

학교선택제 사업 이달부터 시행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송파미래인재 양성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이달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예체능 수업, 심리상담, 성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28일 송파구는 4월 관내 학교에서 순차적으로 학교선택제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학교선택제 사업은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주요 공약인 ‘송파혁신교육지구’의 일환이다.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송파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초·중·고등학교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예산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관내 87개교 중 67개교가 학교선택제 사업에 참여한다. 구비 4억2500만원과 교육지원청 예산 3억 등 총 7억2500만원이 투입된다.

 

이 중 구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총 5개다. ▷학교제안 프로그램 운영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스포츠 동아리 지원 ▷마음지킴이 심리상담 지원 ▷초등학교 성교육 지원 등이다. 학교는 자유롭게 1~5개 프로그램을 중복 선택할 수 있다.

 

30개교가 선택한 학교제안 프로그램은 창의·도전적인 사업을 학교가 자체적으로 계획해 운영하는 것이다. 학교실내외 벽화그리기, 마을놀이강사를 활용한 놀이수업, 김장 및 전통장담그기,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환경교육 등이다.

 

음악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프로그램은 40개교에서 운영된다. 음악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킨다. 오카리나, 단소, 리코더, 난타, 바이올린 등 학교별로 원하는 다양한 악기를 배우고 그 간의 활동결과를 한자리에서 발표하는 가을음악회도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포츠 동아리 지원(12개교)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친구 관계를 개선해 학교 폭력 등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마음지킴이 심리상담 지원(22개교)은 학교에 심리상담자원봉사자를 배치하도록 한다. 상담 후 치료가 필요한 학생의 경우에는 치료 비용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성교육 지원(18개교)은 사춘기에 접어들기 전의 초등학생이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건전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한다.

 

송파구는 5월 학교선택제 사업 모니터링단을 모집하고 사업을 꼼꼼하게 살펴본다. 모니터링은 연 2회 예정이다. 구는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학교선택제 사업을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가 다른 자치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3~40대 연령층이 두텁고 청소년 인구도 많다”며 “이들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송파미래인재로 키워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해 총 25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송파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지정을 통해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기초생활수급 할머니의 기탁
이전글 송파, 청년취업인턴제 첫 실시…1인당 최대 540만 원 지원

정보관리 : 홍보담당관 언론팀 전화02-2147-2272~2277팩스2147-3856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만족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