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관광/여행
송파는 서울에서 유일하게 호수가 있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젊음의 코스(올릭픽로 부터 가든파이브거리까지의 안내지도 상세내용은 구간별 거리 및 소요시간 테이블을 참고 하세요)

젊음의 코스

  • 코스안내
  • 10.23km, 약 2시간 35분 소요
  • 잠실새내역(출발) → 신천 뚜벅이거리 → 석촌호수 주변 → 가락시장 → 문정로데오거리 → 가든파이브 거리(도착)

신천 뚜벅이거리

  • 90년대 초만 해도 시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던 신천.이제 음식점과 주점들, 놀이문화가 정착하면서 ‘뚜벅이거리'라는 애칭과 함께 젊은이들의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신천에도 대표적인 만남의 장소가 있다. 바로 잠실성당 앞인데, 주말이면 기다리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친구나 연인을 만났다면 어디로 갈까. 야구와 사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놀이방, 다양한 소품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샵도 좋겠다. 하지만 빼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는 신천의 재래시장이다. 이 시장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값이 싸다는 것. 아직도 옛 정이 훈훈하게 느껴지는 시장 분위기에 휩쓸리다 보면 어느새 시장기가 돈다. 소박하지만 맛있는 음식들이 도처에 즐비하니 평일이든 주말이든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추억의 장소이다.

문정로데오거리

  • 서울에는 많은 쇼핑거리가 있지만 걷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채워주는 곳은 드물다. 문정로데오거리는 1990년대 초까지는 서울시 외곽의 한적한 주택가였다. 그러던 곳이 1995년부터 외국의 명품의류 브랜드숍들이 하나둘씩 들어서면서 이제는 명실상부 최고의 쇼핑거리로 자리 잡았다. 이곳에서는 200여 개의 패션 할인매장에서 시중가격의 40%-7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다. 더불어 각 매장마다 파사드(입구) 디자인과 간판이 독특하여 굳이 쇼핑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차고 넘친다. 반나절 동안 로데오거리를 걸어보자. 거리 곳곳에 풍겨나는 독특한 색깔과 매장마다의 특색이 있는 디자인, 고급스러운 패션 제품들을 만나다보면 패션에 무지했던 사람도 패션감각에 조금씩눈을 뜨게 될 것이다.

가든파이브

  • 가든파이브는 굳이 이곳저곳을 둘러보면서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한곳에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복합생활공간이다. 4천여 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는 대형쇼핑몰에 멀티플렉스 영화관, 서점, 전시관, 스파 시설은 물론 생산시설, 기초산업용재 판매시설, 물류시설 등이 총망라되어 있는 한마디로 ‘원스톱 문화특구’로 손꼽힌다. 또 쇼핑을 하다 지치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스카이파라솔 하늘공원 바람정원 등 쇼핑과 문화, 휴식이라는 3박자를 조화롭게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가든파이브 라이프(가블럭)에 설치된 ‘포시즌파크 가 인기다. 에코가든은 하늘카페와 야생화정원으로, 웰빙가든은 맨손체조장 지압마당 허브농장으로, 시네마가든은 영화이벤트 및 소품 전시장으로, 페스티벌 가든은 500명 이상 동시 수용이 가능한 공연장으로 조성되어 있다.

  • 구간별 거리 및 소요시간
구간별 거리 및 소요시간
권역 구간 거리(㎞) 소요시간(분)
합계 10.23 2시간35분
1 잠실새내→신천 뚜벅이거리(신천 맛골, 새마을 시장) 1.59 24
2 신천 뚜벅이거리→석촌호수 주변→가락시장 4.42 67
3 문정로데오거리 1.90 29
4 가든파이브 2.32 35
페이지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정보관리국제관광과 관광기획팀

전화02-2147-2109~2113

팩스02-2147-3854